군입대 나이제한 몇살까지인가

생활정보|2020. 7. 21. 21:35

 

반가워요. 이번 시간에는 군대와 연관되어진 내용을 준비해 보시게 되었죠. 때때로 TV를 보시면 나이가 많으신데 이제막 군대 가는 연예인들의 얘기가 나오곤 합니다. 그러므로 군입대 나이제한이 똑바로 몇살인지 궁긍해 찾아보았는데요.

 

 

오늘 찾아본 군입대 나이제한 데이터는 실제 병무청에서 소개가 되고있다는 내용입니다. 하단 첨부를 해드리니 방문해 주신 분들도 확인해주시게되면 좋겠습니다.

 

 

군입대 부터 민방위까지

 

 

일단 한국 남성이라면 군복무를 누구나 하시게 되죠. 그렇게 하고 전역을 해본 후에 동원훈련4년을 하고 향방훈련 2년 또한 민방위훈련을 받아 보게 되는데요.

 

 

 

병역의종류

 

 

우리나라 병역의 종류 부터 조사해본다면 현역과 예비역, 또한 보충역으로 구분이 되어지거든요. 보충역은 우리 모두가 흔히 말하시는 방위, 공익근무요원으로 생각하면 되느데요.

 

 

 

입영연기 종류

 

 

 

일단 군대의 입영연기 신청은 5회까지 할수 있겠죠. 주로 입영연기를 재학중일 경우 연기를 하게 되어지시는데 학생들이 군복무로 학업이 중단되지 않게 배려해주기도 하는것이랍니다.법적으로는 위에보이시는 것처럼 35세까지가 병역의무 이행 가능한 나이로 봅니다. 35세 이상이면 고령자로 나이제한에 걸립니다. 그러나 기피자이거나 미귀국자의 경우 연장하게되어 만 37세까지 제한이 늘어나신데요.

 

 

 

학교별 나이제한

 

 

평균적으로 군입대 나이제한이라 하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재학생 입영연기로 하시게 되는데 다니고있다는 학교에 따라 미룰수 있다는 연령이 달라요. 최대 박사과정이라면 28세까지 미룰수가 있다는것이기도 한대요.

 

 

 

 

병역연령의산정

오늘 포스팅 주제는 군입대 나이제한에 대해서 정보를 정보 안내를 해드려 보고 있답니다. 나이제한이 명확하게 쓰여있지 않다고 한다면 그 연령이 되는 해의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계산한다고 소개가 나오고있네요.

 

 

 

해외 영주권자 병역

 

 

그리고 해외 영주권자 병역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외국에 영주권을 가졌거나 영주할 목적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의 경우에는 재외국민으로 재외동포로 취급이 되어지는데요. 이때 병역을 기피할 목적으로 외국국적을 취득하고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하게 되는 경우에는 38세 이후에나 재외동체류자격이 부여되며, 만약 한국국적을 포기 하지 않는다면 병역의무를 부과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해외에 계시거나 국적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답변도 도움이 되셨을겁니다.

 

 

 

 

댓글()